본문 바로가기
생각하기

[book review]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지식

by haheaven 2021. 8. 9.


국비 개강 전 계속해서 생활코딩, 자바의 정석, 클라우드스터딩 영상과 소스를 보며 공부하고 있었다.
그러나 여러 관련 용어들이 익숙하지 않다보니 영상 속에 언급하는 다양한 용어들을 이해하고 싶어졌고,
나와 같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 있길래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구입했다.



아주 얇은 책인데 개념에 대한 설명과 관련 그림, 예시 모두 이해하기 충분했으며,
운영체제와 언어에 대한 분류나 이해, 여러 서버와 네트워크에 대한 관계 등등을
알 수 있었고, 현재 내가 하는 자바도 어느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더 명확히 알 수 있었다.


네이버 블로그에 코딩기록을 남기다가 티스토리로 바꾸면서
네이버와 다르게 편집을 html, css로 해서 조금 당황하면서도 구글을 토대로 변경하였다.
하지만 이책을 읽고 html,css을 알게 되었고, 뭔가 편집에 대한 거리감이 더 가까워진 기분이 들게 되었다..? ㅎㅎ



개발자가 되기 위해 이제 막 공부하려고 하는 나에게
리뷰 그대로 큰 틀을 이해하기에 좋은 책이었다.

'생각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ok review] Atomic Habits  (0) 2021.08.11
[book review] 코딩 진로  (0) 2021.07.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