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하기

[book review] Atomic Habits

by haheaven 2021. 8. 11.



<Atomic Habits>

카페에서 공부하다가 앞 사람이 읽는 책의 표지를 보았고,
--Tiny Changes, Remarkable Results : Atomic Habits ---
의 내용이 궁금해져서 곧바로 검색해봤다.
원서가 비교적 쉬운 편이라해서 무작정 원서로 구매했다.
정말 생각보다... 쉬웠고?, 구글이 있으니까 완독도 가능했다.

아무튼
작은습관의 힘이라고 해서
아주 사소하고 나에게 맞는 좋은 습관을 지속적으로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 것이었다.


그 중 11장의

" Walk Slowly, but Never Backward"

을 가장 잘 읽었다.
1. 생각(계획,,)이 아닌 행동을 취하는 것
2. '완벽함'이 아닌 '반복'하는 것
에 대한 중요성을 다룬 부분이었다.

미리 겁먹지 말고 실행에 옮기고,
눈에 보이는 결과물이 안나오더라고 계속해서 꾸준히 해 나가자
라는 결심을 더욱 다지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이 책 덕분에
1. 총 20챕터 20일에 걸쳐 매일 꾸준히 읽을 수 있었다.
2. 매일 스터디카페 9시 출근 도장을 찍고 있으며, 학원 다니기 전까지 지킬 것이다.
3. 브이로그를 하게 되었다.
4. 영타연습을 15분씩 매일 하고 있으며 앞으로 꾸준히 할 것이다.
5. 코딩 공부에 대한 반복학습의 중요성을 더 알게 되었고,
꾸준히 반복해서 학습 중이다.

.. 짧지만 아주 작은 시간을 투자해서 배우는 법을 알았고,
어떻게 보면 다 아는 내용이지만 다시 한 번 자각하여
지킬 수 있게 되었던 것 같다.




자각이 필요하신 분들, 습관이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화이팅합시다 :-)

댓글